인사말

당신의 건강을 위해 대우 웰빙 검진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대우병원 건강증진센터

안녕하십니까?

인생을 살면서 사회적으로 나이가 듦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단계별로 보게 되면, 개인차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20대에는 사회에 나가기 전 준비 단계, 30대는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새로운 가족이 생기게 된는 단계, 40대는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함과 동시에 가족을 책임지는 단계, 50대는 사회생활의 정점에 있는 단계이며, 또한 자식들의 독립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단계, 60대는 은퇴와 동시에 노후를 준비하는 단계, 70대부터는 은퇴 후 삶을 설계하고 실천하는 단계, 80대는 인생을 뒤돌아보며 정리하는 단계, 90대부터는 장수의 길로 들어서는 단계입니다.

이 과정에서 최근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의학의 발전으로 수명이 크게 늘어 평균 수명이 100세가 되는 시대를 앞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현재 사회에서의 평균적인 은퇴나이인 60세 이후 40년을 더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장수는 축복이지만 어디까지나 건강하게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다는 기본 바탕이 전제되어야 진정한 축복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건강 나이와 수명 나이라는 얘기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00세의 수명나이를 가진 사람이 60세 정도에 각종 성인병, 노인성 질환 및 그에 따른 후유증을 앓기 시작한다면 이후 40년 동안을 약물, 침대 생활, 각종 질환들로 생긴 신체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감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검진센터의 존재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질환의 조기진단은 검진 센터의 가장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만 머물게 되면 기존에 잘 알려진 질환에만 관심을 기울이지 수검자가 호소하는 불편함에 대해서는 해결을 해주지 못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의 진단에만 초점을 맞춘다면 앞서 말씀드린 40년 또는 길게는 60년의 시간 동안 이유없이 생기는 불편함으로 삶의 질에 악영향을 주는 원인들을 놓치기 쉽습니다.
대우 웰빙 검진센터가 다은 일반 병원의 검진센터와 다른 점이 여기에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존에 여러분들이 받으셨던 나이, 성별에 맞는 검사, 진단 외에 의한 대한 예진을 통해 수검자가 개개인의 불편한 증상, 기능이상들을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진단에만 그치지 않고 각 전문가에 의한 치료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노화방지, 해독, 피로 및 대사 장애, 면역 및 알러지 질환, 골대사 장애, 그 외 뇌, 심혈관, 암, 소화기, 폐 정밀 검사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유 없는 만성 피로, 우울감, 여성 갱년기/폐경기 장애, 만성 통증, 손발 저림 및 말초 신경병증, 떨림, 음식 및 계적적인 알례르기 증상, 면역력 저하로 인한 잔병치례 등을 이제는 같이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특히 멀리서 오시는 분들을 위한 숙박검진을 진행 중이며 특실이 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최신의 진단기법 및 장비 도입, 최단시간 결과를 알려드리고 치료까지 가능한 당일 결과 상담 시스템 구축, 최고의 의료진 및 검진 요원들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대우 웰빙 검진 센터가 지금부터 여러분의 건강 지킴이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우병원건강증진센터 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