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의사항

검진일정 및 내원시간
  1. 검진은 오전2-3시간 소요됩니다. 단, 선택검사 의뢰시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2. 매주 월요일 -금요일 : 오전7:30~10:00
  3. 토요일은 매월 넷째주 검진 가능 (시간:08:00~10:00)
  4. 공휴일 및 일요일은 검진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5. 예약시간과 검진일정은 병원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검진 전일 유의사항
  1. 검진 2-3일 전부터 과음, 과로, 과격한 운동을 삼가 주십시오.
  2. 검진 전일 저녁은 8시 이전에 가볍게 드시고 술, 육류, 기름진 음식은 드시지 마십시오.
  3. 식사 이후로 소량의 물은 드실 수 있습니다.
  4. 12시 이후는 절대금식(물, 담배, 약 포함)하여 주십시오.
  5. 대장검사를 받으시는 분은 대장검사 안내문을 참고하여 주십시오.
검진 당일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1. 채변통 (검사전날 저녁이나 검사 당일에 땅콩 크기로 대변을 담아 오십시오.)
  2. 건강 문진표 (반드시 작성하여 가져 오십시오.)
  3. 아침식사는 물론 물, 담배, 껌 등은 일절 드시지 마시고 금식하십시오.(단, 양치질은 무방)
  4. 평소 약물을 복용하시는 경우
    • 혈압약, 항경련제 : 검사당일 아침 6시경 최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십시오.
    • 당뇨약 : 금식하는 동안 저혈당 방지를 위해 인슐린 주사나 약복용은 중지 하십시오.
    • 아스피린 및 항응고제 : 내시경 검사중 조직검사, 용종제거술시 출혈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5일전에 처방하신 담당의사와 상의하십시오.
  5. 검진 비용은 당일 센터 접수창구에서 수납되며 현금(수표) 및 신용카드로 가능합니다.
  6. 귀중품, 악세사리 및 어린이 동반을 자제해 주십시오.
  7. 평소 사용하시는 안경(콘텍트렌즈)은 착용하여 주십시오.(단, 하드렌즈는 빼고 오십시오.)
대장내시경 준비 및 유의사항
  1. 대장내시경 검사 고객은 검사 5일전부터 씨있는 과일(수박, 참외, 포도, 딸기, 메론, 키위 등) 흑미, 깨, 해조류(김, 미역, 다시마, 파래 등) 금하여 주십시오.
  2. 장정결약 복용법과 기타준비사항은 대장내시경 검사 안내문을 참조하십시오.
검진 당일 준비사항 및 유의사항
  1. 여성분들은 임신 및 생리중에 검사하는 경우 검사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직원과 상담하십시오. (검진일은 생리가 끝난 1주일 이후부터가 좋습니다.)
  2. 수면내시경 고객은 안전한 귀가와 수면중 문제발생을 대비하여 보호자 동반을 권유해 드리며 검진 당일 자가운전은 삼가시기 바랍니다. 검진 당일 오후에 휴식하는 것이 바람직 하므로 미리 중요한 약속이나 업무 등 일정을 조정바랍니다.
  3. 심장운동부하 검사가 있는 경우 운동화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